icon보육뉴스
  • 커뮤니티
  • 보육뉴스
[연합뉴스] 대구에 A형 독감 환자 발생…어린이 5명 표본서 바이러스 검출
작성자 bu5 작성일 2018-12-03 조회 42
첨부파일
'독감환자 발생'…고위험군의 주의가 요망 (CG)
'독감환자 발생'…고위험군의 주의가 요망 (CG)[연합뉴스TV 제공]

 

대구에 올해 처음으로 인플루엔자(A형 독감) 환자가 발생해 고위험군의 주의가 요망된다.

 

30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 26∼27일 대구 북구 한 병원을 찾은 감기 증상 환자들 몸에서 A형(H3N2)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시 보건환경연구원이 38도 이상 고열과 기침, 콧물 증세 등을 보인 환자 18명 목구멍 표본을 채취해 검사한 결과 어린이 환자 5명 표본에서 A형 독감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보건환경연구원은 "독감이 노인, 만성질환자, 영유아, 임산부 등 고위험군에서 심한 증상을 나타내거나 폐렴 등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 감염의심 증상을 보이면 즉시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또 "65세 이상 노인과 영유아는 보건소에서 무료로 예방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다"며 "독감 감염 예방을 위해 외출 뒤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지키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을 피해 달라"고 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16일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지난해에는 A형·B형 독감이 동시에 유행했고, 올해는 현재까지 A형 독감만 발생했다.

 

realis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30 16:06 송고

이전글  이전글 [연합뉴스] 청소년 비만·과체중, 2∼6세에 결정된다
다음글  다음글 [연합뉴스] 유은혜 아이들 위한 돌봄교실 전국으로 확대할 것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