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보육뉴스
  • 커뮤니티
  • 보육뉴스
[연합뉴스] 경기도 전국 첫 '청년면접수당' 7월말까지 신청 접수
작성자 bu11 작성일 2020-06-01 조회 42
첨부파일

최대 6회 21만원까지 지역화폐로 지급…만 18~39세 취업활동 지원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가 올해 전국 처음으로 시행하는 '청년면접수당' 신청 접수가 1일부터 시작됐다.

 

'청년면접수당'은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일종의 면접활동 지원금이다.

 

경기도는 청년층의 적극적인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면접에 참여하는 도내 미취업 청년에게 최대 21만원(면접 1회당 3만5천원, 최대 6회)을 지역화폐로 지원한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접수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접수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 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사회적 상황을 반영해 지원 연령을 기존 만 34세에서 만 39세까지로 확대했다.

 

또 근로 기준 시간도 주 36시간에서 30시간으로 완화하는 등 최초 시행계획보다 완화된 조건으로 신청 자격을 변경했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도내 거주하고 있으며 만 18세∼만 39세 ▲면접일 기준 미취업자(현재 취업했어도 면접일 기준 미취업자면 가능) ▲주 30시간 이상 상시 근무 가능한 일자리(해외사업장 포함)에 지원해 면접해 응한 경기도 청년이다.

 

다만 프리랜서 등 근로 형성 관계(근로자 지위)가 적용되지 않는 일자리, 주 30시간 미만 일자리라도 상시 근무가 가능한 특수 고용형태는 개별 사례를 별도 심의해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실업급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등 다른 지원금 중복수급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금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7월 31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플랫폼 '잡아바'(http://thankyou.jobaba.net)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 접수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 접수

[경기도청 페이스북 갈무리]

 

서류심사 과정을 거쳐 신청일 기준 60일 이내에 지역화폐로 수당을 지급한다.

 

도 관계자는 "'청년면접수당'이 많은 민간 기업에도 면접비 지급 문화가 확산하는 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며 "11월 중에 2차 신청을 받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해 9월 25개 산하 공공기관에 채용 면접 응시자 전원을 대상으로 직종, 직렬 구분 없이 면접비를 지급하도록 권고한 바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면접수당 콜센터(1877-2046)로 문의하면 된다.

 

gaonnur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06/01 09:08 송고

이전글  이전글 [연합뉴스] '1인당 150만원' 특고·무급휴직자 지원금 신청 오늘 시작
다음글  다음글 [베이비뉴스] 밤에 소변을 못 가리는 야뇨증, 도대체 왜?